■ 박찬욱 감독은 라이언스게이트 텔레비전 (Lionsgate Television) 과 협력하여 엄청난 호평을 받은 영화 '올드보이 (Oldboy, 2003)' 를 처음으로 영어 시리즈로 개발 중이라고 한다.
■ 원작 영화를 감독하고 공동 집필한 박찬욱은 제작 파트너인 Syd Lim과 함께 시리즈를 제작할 예정이다. 2003년에 공개된 영화 '올드보이'는 츠치야 가론이 쓴 동명의 일본 만화를 각색한 작품이다.
■ 15년 동안 감옥에 갇힌 남자 오대수(최민식)가 어느 날 풀려나고 5일 동안 자신을 가뒀던 이를 잡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올드보이'는 '복수는 나의 것 (Sympathy for Mr. Vengeance, 2002)과 '친절한 금자씨 (Sympathy for Lady Vengeance, 2005) 에 이어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중 두 번째 작품에 해당한다 .
■ 2004년 한국 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여러 상을 받았고 스파이크 리 감독이 2013년 이 영화를 리메이크했는데 조쉬 브롤린 주인공 '조 두셋(Joe Doucett)'으로 출연했다.
■ 박찬욱 감독은
“라이언스게이트 텔레비전은 '올드보이'를 텔레비전 세상으로 끌어들이려는 나의 창의적인 비전을 함께 공유합니다 .”라고 말했다.
"대담하고 독창적이며 위험을 감수하는 스토리텔링을 상징하는 브랜드의 스튜디오와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라이언스게이트 텔레비전'의 EVP 겸 스크립트 개발 책임자인 Scott Herbst는
"박찬욱은 우리 세대에서 가장 비전이 뛰어난 스토리텔러 중 한 명입니다. 우리는 그와 협력하여 그의 영화적 마스터피스를 TV 화면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올드보이를 각색한 이 TV 시리즈는 영화를 걸작으로 만든 '날것의 감정적인 힘', '상징적인 액션 장면', 본능적인 스타일을 특징으로 제작될 것입니다."
■ 박찬욱 감독은 또한 '아가씨 (The Handmaiden, 2016)'와 칸 영화제 최우수 감독상을 거머쥐게 만든 '헤어질 결심 (Decision to Leave, 2022), '스토커 (Stoker, 2013), '박쥐 (Thirst, 2009) 등을 연출했으며, 영화와 TV 시리즈 '설국열차 (Snowpiercer)를 제작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가장 최근에는 현재 HBO (국내에서는 '쿠팡플레이')에서 방영 중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동조자, (The Sympathizer, 2024)를 제작 및 연출했다 .
■박찬욱 감독이 다음으로 선보일 작품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사극 액션 전쟁 영화 '전,란 (Uprising, 2024)의 제작과 공동각본에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