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드라마 정보 및 소식 모음

"X나게 가보자! (Let's Fucking Go!)" 데드풀과 울버린 (Deadpool & Wolverine, 2024) 예고편 공개 + 관련 정보!

쿠엔틴핀처 2024. 4. 23. 07:05

데드풀과 울버린 공식 예고편 https://youtu.be/ivpHW4MWho8?si=AD9W_Nbw0TGm3onY

 

 

■ 감독: 숀 레비 - '박물관이 살아있다' '프리 가이' '애덤 프로젝트' 연출

■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휴 잭맨, 엠마 코린, 모레나 바카린, 롭 딜레이니, 레슬리 어검스, 카란 소니, 매튜 맥퍼딘

 

 

 

예고편을 통해 알려진 몇 가지 정보들

 

■ 이미 스틸샷과 티저를 통해 어느 정도 알려졌지만 이번 예고편을 통해 확실해진 정보들 몇 개를 요약해 봄.

 

 

 

■ 마침내 '울버린'으로 돌아온 휴 잭맨은 예전 실사판에서의 의상과 다른 'X-맨' 코믹스의 캐릭터 디자인으로 유명한 노란색파란색으로 된 의상을 입고 나왔다. (코믹스처럼 마스크를 쓰는 장면도 나올까?)

 

 

 

■울버린과 데드풀이 대결을 벌이는 폐허가 된 장소에는 '20세기 폭스'사의 로고가 흙 속에 반쯤 묻혀있다. 또, 토론토의 송신탑 'CN 타워'도 반쯤 묻혀 있는 것으로 보아 '토론토'에서 싸우는 것이 맞고 '울버린'과 '데드풀'이 캐나다 국적의 인물들이기도 하다.

 

■폐허가 된 곳에 묻힌 '20세기 폭스사' 로고는 망가진 '엑스맨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재건하겠다는 목표를 암시하는 것 같다.

 

 

 

 

 

■ '데드풀'과 '울버린'이 폐허가 된 마을을 거닐 때 배경으로 보이는 가게는 '이스터에그'라고 한다.

 

가게 간판에 보면 'Liefeld's Just Feet'이라고 되어 있는데 (아마도 신발 가게?) 'Liefeld'는 '데드풀'의 원작 작가 롭 리펠드를 가리키는 것이고 'Just Feet'은 롭 리펠드가 평소에 캐릭터의 '발'을 잘 그리지 않는다는 것에 대한 농담으로 '데드풀'의 팬들을 위한 '메타 개그'이다.

 

 

 

 

 

 

■ '데드풀과 울버린'의 메인 빌런이 추측대로 '카산드라 노바'인 것으로 밝혀졌다.

 

■ 카산드라 노바는 찰스 자비에 (프로페서 X) 교수의 사악한 쌍둥이 누이로 알려져 있다. 예고편에서 보면 '울버린'을 본인의 염동력을 사용해서 대결을 하기 때문에 빌런처럼 보이지만 정확히 '울버린'과 어떤 관계인지, 혹시 오해가 생겨 싸우는 것인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일단, 메인 빌런이라고 칭하겠다.

 

 

 

 

■ 거대화된 앤트맨의 시체(?)가 보인다. 헬멧이 열릴 때 해골 모양이 얼핏 보였다. 어쨌든 '앤트맨'의 헬멧은 빌런들의 작전 기지 입구인 것 같다. (엑스맨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기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크로스오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올 수도 있다는 첫 번째 단서?)

 

■ 이 '앤트맨' 헬멧 장면은 2009년에 출간된 '울버린: 올드 맨 로건(Wolverine: Old Man Logan)' 코믹스에 나오는 내용으로 이 코믹스는 2017년 영화 '로건'에 영향을 준 작품이다. 마블 코믹스 스토리 상에서 '슈퍼히어로 홀로코스트' 기간 동안 '레드 스컬'에 의해 살해된 '행크 핌/자이언트맨'의 거대한 해골을 보여주는 장면이 있다고 한다. 그의 유해는 몇 년 후 코네티컷 주에서 그의 해골 주변에 건설된 '핌 폴즈'라는 마을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게 된다. 

 

 

 

 

 

■ 예고편이 끝나기 직전 '닥터 스트레인지'가 연상되는 포털이 나온다. (엑스맨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기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크로스오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올 수도 있다는 두 번째 단서?)

 

포털의 반대편에는 어떤 장소와 어떤 인물들이 있을지 굉장히 궁금해지고 영화에 대한 기대치가 더 올라간다!

 

 

 

 

 

 

예고편의 마지막은 데드풀과 데드풀의 조력자인 장님 할머니 '블라인드 앨'이 '코카인'에 대해 대화를 나누며 '코카인'을 다른 식의 슬랭으로 비유한 말 (그중 몇 가지는 새롭게 만든 신조어인 것 같다. 미국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처음 듣는 코카인 관련 슬랭이 나와서 웃겼다는 댓글이 꽤 있었다.)을 읊어대며 끝을 맺는다. '코카인' 관련 대화 도중에 마블 스튜디오 사장 케빈 파이기의 이름이 '데드풀'스럽게 '제4의 벽'을 깨면서 언급된다.

 

 

 

 

 

L F G

 

Let's Fucking Go!

 

 

X 달리자!

 

 

 

 

 

참조한 사이트

https://www.ign.com/articles/new-deadpool-wolverine-trailer-is-heavy-on-the-claws-swear-words-and-reveals

 

New Deadpool & Wolverine Trailer Is Heavy on the Claws, Swear Words, and Reveals - IGN

Marvel has released a new Deadpool & Wolverine trailer — and it’s as over-the-top with swear words and claw-filled action as you'd expect.

www.ign.com